2017년 12월 14일(목요일)
홈 >> 오피니언 > 기고/칼럼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동참해야

  • 입력날짜 : 2017. 10.12. 19:00
지금 경찰에서는 교통사고, 특히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시설보완, 단속, 계도 등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교통사망사고를 줄이게 되면 국민 생활도 안정적이고 사회적 비용도 줄어들게 된다. 교통사망사고 1명이 감소하면 4억3천만원의 사회적 비용이 절감되고 약 10%를 줄이면 383억여원의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게 된다는 경찰청 통계다. 우리 모두를 안타깝게 만드는 교통사망사고 요인행위를 사전에 뿌리뽑아 가족이 해체되고 슬픔을 가져오는 그런 일이 없도록 우리 모두 동참해야 하겠다.

우리는 음주운전의 유혹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할 수 있다. 소주 한잔만 먹어도 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절대적 마음의 각오, 다짐을 하고 음주운전을 하지 않아 교통사망사고의 최대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교통사고 최대 요인인 과속, 중앙선 침범, 졸음운전, 신호위반, 안전띠미착용 등 중대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아 최대한 교통사고를 줄여 활력 넘치는 가족생활이 계속 유지되기를 바라고 교통안전의 활력 넘치는 선진 국가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경찰에서는 원활한 교통흐름과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교통싸이카를 중심으로 교통불편 신속대응팀을 운영하고 있고 지역경찰 등 가용경력을 총동원 하고 있다.

경찰에서 국민들로부터 공감받을수 있는 교통행정을 성심성의껏 펼치고 있으니 시민들도 교통사망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법규 준수 붐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간절히 바란다. /진병진·여수경찰서 화양파출소


진병진·여수경찰서 화양파출소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