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7일(일요일)
홈 >> 뉴스데스크 > 문화

美워싱턴 공연 참가 예술인 공모
한미문화예술재단USA 주최
15일 광산구 아름다운컨벤션

  • 입력날짜 : 2017. 10.12. 19:29
광주의 문화적 자원을 미국 워싱턴에 알릴 예술인을 공개모집한다.

한미문화예술재단 USA(이태미 이사장)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오는 15일 오전 11시 광주 광산구 우산동 아름다운컨벤션에서 열린다.

행사는 내년 중 미국 워싱턴에서 열릴 제13회 워싱턴 한미문화예술축전 ‘Korea Art&Soul’에 참가할 광주지역 문화예술인을 선정하는 자리다. 국제전법단·한미문화예술지부가 주관하고 아름다운컨벤션·광주매일신문이 후원한다.

오전 중에는 이석용 지화 명인의 한지를 이용한 천년의 꽃 만들기 전시, 안성쟁이들 전시와 시연회, 워크숍 등이 열리고, 오후 3시부터 본격적인 공모 오디션이 진행된다.

오디션은 국악, 재즈, 성악, 가요, 한국무용, 창작 외 전통 종합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들이 경연을 펼친다.

선발된 개인과 단체는 내년 미국 공연에 참여하게 되며 한미문화예술재단 측에서 경비를 전액 부담한다.

이태미 이사장은 “선발된 예술인들은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현지에서 미국인들에게 알리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며 “21세기 한국 문화 발전 양상을 세계 무대에 소개하는 기회이자 양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미문화예술재단 USA는 2005년 발족해 미국 워싱턴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단체다. 미연방정부 예술위원회에서 공식 인정한 대한민국 국제교류재단이다.

오디션 참가비는 5만원이며 5인 이상은 10만원이다.(참가 문의 010-4584-3176)

/정겨울 기자 jwinter@kjdaily.com


정겨울 기자 jwinter@kjdaily.com         정겨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