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4일(토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이용섭 전 부위원장, 광주시장 출마

  • 입력날짜 : 2018. 02.13. 19:37
이용섭 전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13일 광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부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주경제고용진흥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의 경제적 낙후를 해결하라는 시민의 부름을 받고 깊은 고민 끝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공직자로서, 정치인으로서, 경제전문가로서 보고 듣고 경험한 모든 역량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에 쏟아 고향 분들의 은혜에 결초보은하겠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이 전 부위원장은 “촛불혁명으로 대한민국에는 봄이 왔지만 광주는 아직 봄을 말할 수 없다”며 “저 이용섭이 촛불혁명으로 만들어진 10년만의 기회를 살려 한반도 남녘의 중소도시로 추락하고 있는 광주에서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를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전 부위원장은 광주 정책 비전으로 ▲일자리가 넘쳐나는 광주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행복한 공동체 ▲광주다움으로 ‘사람과 돈과 기업이 모이는 광주’ ▲4차 산업혁명의 중심도시 ▲민주 인권 평화의 세계중심도시 ▲상생을 위한 광주전남 통합경제권 구축 ▲지방분권시대의 광주발전 로드맵 마련 등을 제시했다.

또한 그는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에서 설계했던 로드맵을 광주에서부터 실현하고 광주형 일자리모델도 성공시키겠다”며 “광주시민의 삶을 바꾸는 첫 일자리 시장이 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김재정 기자 j2k@kjdaily.com


김재정 기자 j2k@kjdaily.com         김재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