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27일(일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강기정, 홍종학 장관과 中企 일자리 점검

  • 입력날짜 : 2018. 02.13. 19:37
강기정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자문위원장(전 국회의원)이 13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광주 방문에 맞춰 광주지역 실물경제 현장을 동행하면서 중소기업 지원과 일자리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강 위원장과 홍 장관은 이날 오후 양동시장에서 상인회장단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평동산단에 위치한 남도금형 제2공장에서 20여명의 지역 중소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강 위원장은 홍 장관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과 중소기업 역량 강화 사업들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후 두 사람은 이노비즈센터에서 광주소재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들을 만나 중소기업과 대학이 협력해 일자리 확대방안을 모색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강 위원장은 “광주는 중소기업 4.0 플랫폼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이루고 ‘실패도 새로운 기회가 되는 광주’ 플랫폼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장관은 “광주지역 중소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문재인정부의 최대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김재정 기자 j2k@kjdaily.com


김재정 기자 j2k@kjdaily.com         김재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