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1일(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文정부 공약설계자…500만 광주광역경제권 완성”
강기정 광주시장 출마 공식 선언

  • 입력날짜 : 2018. 03.13. 19:50
강기정 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13일 오전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기정 광주시장 선거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13일 “문재인정부의 광주·전남공약 설계자로서 이제 500만 광주광역경제권 완성에 나서겠다”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5·18을 넘어 더 큰 광주로 나아가야 하는 것이 바로 저의 소명이자 출마의 이유”라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광주시민의 행복을 위해 광주시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500만 광주광역경제권 구상이야말로 광주, 전남·북을 아우르는 자립경제권을 만드는 것”이라며 “그 시작은 광주무안통합공항을 호남의 관문공항으로 만들고 10만 스마트시티 건설, 글로벌에너지전력엑스포 개최, 경제신산업육성벨트 구축, 빅데이터산업진흥원 신설, 아시아문화중심도시광역벨트 조성, 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 광역교통청 설치 등 경제, 문화, 교통을 아우르는 8대 플랜을 완성하겠다”고 공약했다.

특히 강 예비후보는 “새로운 지방정부시대의 리더는 광주 뿐만 아니라 중앙을 잘 알아야 한다”며 “저는 3선 국회의원 경험과 민주당내 탄탄한 인적 네크워크를 가진 만큼 저야말로 광주시장의 적임자”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 선언에 이어 15일 500만 광주 광역경제권 구상을 위한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김재정 기자 j2k@kjdaily.com


김재정 기자 j2k@kjdaily.com         김재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