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21일(토요일)
홈 >> 특집 > 교육

세계적 안목·도전정신 육성
조선대 영어과, 29일까지 글로벌인재양성 인도문화탐사

  • 입력날짜 : 2018. 06.25. 19:11
조선대는 외국어대학 영어학과 글로벌인재양성 문화탐사단 16명이 지난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인도문화탐사 길에 오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도문화탐사는 네루대학을 방문, 학생들과 교류하며 유적지 견학 및 현지문화체험을 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지역인 인도 현지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 영어과가 지향하는 세계적 안목과 도전정신 그리고 실력을 겸비한 인재양성과 더불어 해외 취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인도는 4대 문명의 발상지 가운데 하나이자 인구 13억명의 대국이다. 1991년 개방으로 시작된 경제개혁 이후 인도는 괄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작년 6월 기준 구매력 평가(Purchasing Power Parity)가 전 세계 3위로 글로벌 마켓으로서의 자리 매김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가 인도 뭄바이 마하라슈트라주 도로개발청과 ‘도로교통분야 기술 및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한국의 인도 진출의 판로를 개척했다.

영어학과 차희정 학과장은 “학생들이 이번 문화탐사를 통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부합하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 배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은성 기자 pes@kjdaily.com


박은성 기자 pes@kjdaily.com         박은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