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0일(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경제

“공공기관, 지역 기술개발제품 관심 높여야”
중기지방청, 맞춤형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 입력날짜 : 2018. 07.12. 19:12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은 환경분야 기술개발 제품 등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촉진을 위해 1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맞춤형 공공구매상담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13일까지 열리는 ‘제10회 국제기후환경 산업전’의 부대행사로 지역의 12개 공공기관 구매 관련 담당자가 참석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구매와 관련한 상담회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공공기관의 기술개발제품 구매비율은 전국 구매비율인 13.7%(4조5천억원)보다 낮은 9.36%(6천200억원)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지역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관심이 요구된다.

공공구매 상담회는 지역 중소기업이 공공기관 납품 가능성과 납품 조건 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지난해의 경우 206건의 상담을 통해 1억3천만원의 계약이 이뤄지는 등 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도 지난해 이상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공구매 상담회에 참여한 기업은 환경분야에서 우수한 제품들을 생산하는 지역 기업이다.

한일종합기계㈜는 ‘벨트 컨베이어 낙탄회수 처리시스템’과 ‘석탄하역기 고착방지 Sealing 버켓’으로 성능인증을 받은 우수업체이다.

또 ㈜대영은 ‘영상 프레임 가연방식의 물관리 자동화시스템’과 ‘통합입출력방식을 이용한 원클릭 수리시설 원격관리 자동화시스템’으로 성능인증 및 우수조달을 받은 업체로 손꼽히고 있다.

김진형 중기지방청장은 “지역 공공기관은 기술개발제품 등 우수 중소기업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타 지역보다 낮아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의 판로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으면 좋겠다”며 “지역 공공기관과 중소기업과의 상호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 업체들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최환준 기자 choihj@kjdaily.com


최환준 기자 choihj@kjdaily.com         최환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