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6일(수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광주시, 문화산업 기업 투자유치 협약
오늘 수도권 기업 이전 등 5개 기업 155억원 규모

  • 입력날짜 : 2018. 09.13. 19:39
광주시는 13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 문화산업 투자의향 5개 기업과 총 15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14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문화산업분야 투자유치협약은 올해 처음이다. 수도권(서울) 애니메이션과 모바일게임 기업 3곳, 관내 문화산업 기업 2곳이 문화산업투자진흥지구에 입주해 2020년까지 203명의 고용창출을 이뤄내는 등 지역 문화산업을 발전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는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엄마 까투리’, ‘출동! 슈퍼윙스’, ‘시계마을 터키톡’ 등 애니메이션 제작업체인 ㈜퍼니플럭스의 광주지사 설립과 투자계획 등이 포함돼 지역 애니메이션 업계의 역량과 기술을 한층 끌어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서울의 모바일게임 업체가 광주로 본사를 이전해 투자와 고용창출을 할 계획이어서 향후 지속적인 수도권 소재 게임 및 애니메이션 기업의 광주 유치와 지역의 문화분야 일자리 확대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광주시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수도권 등 관내·외 30여개 문화산업기업 100여명이 참석하는 문화산업 투자유치설명회를 열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과 문화산업투자조합, 투자진흥지구 운영 등 인센티브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김다이 기자 ssdai@kjdaily.com


김다이 기자 ssdai@kjdaily.com         김다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