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8일(일요일)
홈 >> 기획 > 스타브랜드를 키우자

[스타브랜드] 이재원 ㈜미랜코리아 대표
“음식물 쓰레기 제로화, 친환경 제품에 주력”
발효소멸방식, 24시간내 음식물·침출수 완전 소멸
녹색기업·이노비즈인증 등 다수 특허·기술력 보유
음식물 처리 비용 절감 등 경제적 효과 기대 높아

  • 입력날짜 : 2018. 10.16. 18:57
미랜코리아는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나눔’ 경영의 기치 아래 환경 친화형 가정용 가전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다. 기존의 음식물 처리기와 달리 미생물 발효 소멸 방식을 활용해 악취와 침출수, 배기호스가 없는 친환경적인 ‘음식물 소멸기’를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미랜코리아는 특히 미래 환경사업을 선도할 제품 개발은 물론 친환경 기술력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 절감과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녹색기업,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등을 취득하면서 친환경기업으로서 그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이재원 ㈜미랜코리아 대표로부터 경영철학과 미래 비전 등에 들어봤다.

▲미랜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

-미랜코리아는 ‘환경과 건강 그리고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기업으로,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해 친환경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 소멸 방식의 ‘음식물 소멸기’를 생산·판매하는 업체다. 지난 2013년부터 해양투기가 금지된 음식물 쓰레기는 현재 경제적, 환경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미랜코리아는 친환경적 음식물 처리 시스템을 통해 경제적 비용 절감과 환경오염 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앞장서고 있으며, 미래 환경산업을 선도할 제품개발과 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음식물 소멸기’를 임대해주는 렌탈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면서 렌탈 고객과의 교류를 통한 전국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미랜코리아에서 생산중인 제품에 대해 소개해 달라
렌탈용 FD-20K

-미랜코리아 제품의 큰 강점은 우리가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를 한줌의 흙으로 바꿔 다시 자연으로 되돌려 보내는 친환경 제품이다. 기존의 음식물 처리기가 분쇄·건조방식으로 음식물의 부피를 감소시키는 방식이라면 미랜코리아의 ‘음식물 소멸기’는 인체에 무해한 미생물을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없애준다. 특히 ‘미생물 배양법’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80여 종의 친환경적인 미생물들이 24시간 내에 음식물의 90% 이상 소멸시키면서 침출수는 제로로 만든다. 미생물 발효방식을 통해 배출된 찌꺼기는 토양과 혼합하면 영양가 높은 퇴비로도 사용이 가능해 자연스럽게 자연 순환 원리가 적용된다. 또한 분쇄방식과 건조방식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냄새와 소음을 크게 줄인 제품으로 친환경적인 탈취 장치를 장착해 악취와 유해가스 등을 완전히 제거해 준다. 추가적인 교체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미생물을 반영구적으로 사용해 유지비를 큰 폭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음식물 소멸기 제품의 사용으로 경제적 기대 효과는

-국내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은 연간 약 30조원 정도의 예산이 지출된다. 국방비 예산 40조원과 견줄 만큼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으로 큰 액수가 소요되고 있는 실정이다. 미랜코리아는 국내 1천800만 가구 중 절반가량에 달하는 1천만 가구에 ‘음식물 소멸기’ 제품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술적으로 계산하면 1천만 가구가 ‘음식물 소멸기’ 렌탈 등록금(13만원)을 내면 1조3천억원에 이르는 비용으로 환산된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드는 비용을 정부의 지원으로 1천만 가구에 13만원씩 지원한다면 30조원에 달하는 비용이 50% 삭감된 15조원의 경제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미랜코리아는 렌탈 매장 확산을 위해 전국적으로 5천개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각 지역 청년들이 렌탈 매장에 채용된다면 약 100만 일자리 창출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미랜코리아는 렌탈 접수처를 통한 다양한 제품을 런칭 및 제조해 전국 렌털전자 프라자와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은 미랜코리아 렌탈접수처 매장 전경.

▲앞으로의 계획 또는 목표는 무엇인가

-미래 환경사업을 선도하는 미랜코리아는 깨끗하고 냄새 없는 주방환경을 만들고,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해 도전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캐쉬백 도입을 통해 렌탈 ZERO 정책에 도전하고 있으며, 우리의 가정과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기술과 건강한 제품으로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온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확산을 위해 전국 5천여개의 매장 설립을 준비 중에 있으며, 렌탈 접수처를 통한 다양한 제품을 런칭 및 제조해 전국 렌탈전자 프라자와 온라인 쇼핑몰 구축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전 국민 80% 이상 보급 확대와 국내를 뛰어넘어 해외수출시장에도 진출해 외화를 벌어들이는 수출효자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최환준 기자 choihj@kjdaily.com


국내 최고 기술력…자연친화 제품 생산
미랜코리아는…

미랜코리아는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가전제품을 유통하는 친환경기업이다. 특히 미래 환경사업을 주도할 획기적인 제품과 렌털사업을 결합해 시장 지배력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는 물론 물류 유통과 고객과의 전국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친환경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 소멸 방식의 ‘음식물 소멸기’이다. 이 제품은 친환경미생물 발효소멸방식으로 24시간 이내 음식물과 침출수까지 완전히 제거하며, 세련된 주방에 잘 어울리는 고품격 스타일을 완성시켜준다. 미생물은 스스로 번식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이며, 소량의 부산물은 친환경 퇴비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 냄새를 잡기 위해 하이브리드 탈취 장치 장착과 금속이온 산화촉매 방식을 활용했으며, 별다른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전원을 꽂고 버튼만 눌러주면 미생물이 알아서 음식물을 제거한다. 또 배기호스나 필터가 없어 설치비용이 없고, 낮은 전기료로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해 경제성과 합리성, 편의성 3박자를 고루 갖춘 최적화된 제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환준 기자 choihj@kjdaily.com         최환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