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3일(토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사람들

목포대, 스마트 이러닝 시스템 비교 시연회

  • 입력날짜 : 2019. 01.10. 18:59
국립목포대학교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지난 8일 교수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 이러닝 시스템 비교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수강 환경을 제공하는 새로운 학습관리시스템(LMS)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시연회에는 스마트 이러닝 시스템 개발 참여 희망업체가 각 시스템의 특징, 주요기능, 강의 운영기능, 학습콘텐츠의 자동 수집 및 분류기능, 모바일 SNS 등 각 시스템의 차별화 된 강점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후 교직원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종합 토론 시간에는 개인화 기능을 적용해 직관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접근성 요구, 학습 진도 현황, 주차별 출석률, 과목별 평가요소 반영, 학습에 최적화된 그래픽 툴을 이용한 디자인 적용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송하철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장은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최신 스마트 이러닝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에게 지역 사회 및 산업체 요구하는 지역 사회 수요 맞춤형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지역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종민 기자


김종민 기자         김종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