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0일(목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김익주 시의회 행자위원장 세계수영대회 홍보 日 나고야 등 방문

  • 입력날짜 : 2019. 01.10. 19:01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김익주(사진) 위원장과 임미란 의원 일행은 오는 14일부터 일본 나고야 등을 방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와 양 도시 간 우호교류 방안을 협의한다.

김 위원장은 오는 7월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수영대회에 일본 주요도시들이 관심을 갖고 많은 선수단과 수영 동호인들을 파견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나고야와 기타나고야를 방문한다.

김 위원장은 15일, 나고야 시청에서 가와무라 다카시 시장을 만나 세계수영대회 준비상황과 대회 일정 등을 소개하고 나고야시의 참가 등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가와무라 시장은 김 위원장이 광산구 의원으로 재직 시절, 아이치현 만국박람회에 초청해 자비로 일본 국회를 견학시켜주는 등 돈독한 사이로 알려졌다.

나고야시의 기초자치단체격인 기타나고야시의 나가세 다모츠 시장도 2004년 광주를 찾아 5·18민주화 묘역을 참배하고 광산구청과 광산구의회에서 방문교류 행사를 가진바 있어 김 위원장과는 친분이 두터운 사이다.

김 위원장은 “이번 나고야 방문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뿐만 아니라 향후 두 도시 간 우호협력 도시에서 자매도시로의 점진적 발전을 기대한다”면서 “나고야시가 일본 최대의 공업도시인 점을 감안, 김 위원장의 지역구인 평동·동곡·삼도·본량동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이 나고야의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나고야 시와 농산물 교역의 물꼬를 트기 위해서 적극 협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