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8일(목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사람들

호남대 식품영양학과 ‘튼튼먹거리탐험대’ 4년째 위탁 운영

  • 입력날짜 : 2019. 04.15. 19:07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학과장 길진모)가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김영균)의 ‘찾아가는 영양교육 튼튼먹거리탐험대’ 위탁 운영사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지난 2016년 첫 위탁운영을 시작한 호남대 식품영양학과는 올해도 이번 사업의 위탁 운영사로 선정되면서 광주·전남북, 기타 인접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호남대 ‘튼튼먹거리탐험대’에서 운행하는 차량은 방문 교육을 위해 특수 제작된 9.5t 푸드 트럭으로, 요리실습 시설과 최신미디어 교육시설, 냉·온방 시설, 자가발전시설 등을 갖추고 있는데, 트랜스포머처럼 벽체를 펼치면 학교 교실 크기의 교육장으로 깜짝 변신한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의 책임을 맡고 있는 한규상 교수(호남대 식품영양학과)는 “즐거운 교육, 올바른 식생활, 건강한 미래의 3가지 비전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교육 자원을 제공하고 사회적 환경 조성을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의 찾아가는 체험교육을 위한 ‘튼튼먹거리탐험대’는 오는 12월까지 광주를 비롯한 전남북 지역 등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영양, 위생 교육 및 조리실습을 교육을 실시한다.

운영대상은 만 5세 이상 어린이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까지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로 기관별로 신청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튼튼먹거리탐험대 홈페이지(www.foodwings.honam.ac.kr) 또는 이메일 (foodwingss@naver.com)로 하거나 호남대 식품영양학과 ‘튼튼먹거리탐험대’로 문의하면 된다./김종민 기자


김종민 기자         김종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