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1일(토요일)
홈 >> 뉴스데스크 > 경제

콘진원, 일자리 창출·채용 활성화 속도
일자리센터 리뉴얼…취업 지원 참가자 모집

  • 입력날짜 : 2019. 08.20. 18:57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분야 일자리 창출과 채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채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일자리센터(이하 콘잡)’를 리뉴얼 오픈하고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콘텐츠일자리센터는 지난 해 오픈 이래 콘텐츠 산업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컨설팅, 1:1 매칭 등을 진행해왔다.

이와 함께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구직자들의 다양한 수요와 관심사를 충족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확충했다.

이에 콘잡은 ‘잡JOB담談’을 통해 콘텐츠 분야의 실무자들과 구직자들이 직접 만나 편하게 취업에 대한 멘토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콘텐츠 기업과 구직자들의 상호 눈높이를 맞추고 거리를 좁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잡JOB담談’은 사회 경험이 적은 2·30대 취업준비생에게 경직되고 부담됐던 기존의 컨설팅 혹은 기업 매칭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 분야 선배와 편하게 식사를 하며 콘텐츠 분야 일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콘잡은 대학, 지자체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분야 일자리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김동수 기자


김동수 기자         김동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