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8일(토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장성 ‘샤인머스켓’ 전남 최고 품질 입증
2019 남도 우수 원예작물 품질평가서 대상 수상

  • 입력날짜 : 2019. 11.06. 18:37
장성 ‘샤인머스켓’이 전남도내 최고 품질을 입증했다.

장성군은 6일 “장성에서 재배한 샤인머스켓이 최근 ‘2019 남도 우수 원예작물 품질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남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농협전남지역본부 원예유통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평가는 농업인과 전문 마케터,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농협전남지역본부에서 열렸다.

평가 대상은 전남도 각 시·군이 중점적으로 육성한 원예작물 10그룹 31작목 92점으로, 평가는 평가위원 현장평가와 농산물전문마케터, 농가, 소비자로 구성된 150명의 조사원을 통한 선호도 및 시장성 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삼서면에서 샤인머스켓을 재배하고 있는 김선제(35)씨가 대상을, 황금사과를 재배한 김황원(60·삼서면)씨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상을 수상한 김선제씨는 삼서면 영장로에서 1㏊ 규모로 포도농사를 짓고 있는 젊은 농업인이다.

또 장려상을 수상한 김황원씨는 옐로우시티 장성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출하를 시작한 황금사과를 1㏊ 규모로 재배하고 있으며 부사(1.2㏊)도 함께 재배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장성의 농산물이 맛과 품질, 시장성이 뛰어남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면서 “앞으로도 풍요로운 부자농촌 장성을 만들기 위해 농업인 여러분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