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3일(금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당도 높고 식감 좋고” 곡성 로컬푸드 판촉행사 성황
롯데마트 두암점서 개최…농가 소득향상 기반 조성

  • 입력날짜 : 2019. 12.30. 18:44
곡성군이 최근 롯데슈퍼 광주 두암점에서 지역 농산물 신뢰도 향상 및 소비 촉진을 위한 ‘곡성군 로컬푸드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이날 지역 대표 과일인 멜론, 사과, 딸기에 대해 1+1 행사(한정수량) 및 사과 시식코너 등을 운영해 인기를 끌었다. /곡성군 제공
롯데슈퍼 광주 두암점이 곡성 로컬푸드를 찾는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곡성군은 최근 롯데슈퍼 광주 두암점에서 지역 농산물 신뢰도 향상 및 소비 촉진을 위한 ‘곡성군 로컬푸드 홍보·판촉행사’를 열었다.

곡성군은 지역 대표 과일인 멜론, 사과, 딸기에 대해 1+1 행사(한정수량)를 진행했다. 또한 사과 시식 코너를 마련해 곡성사과의 맛을 알리기도 했다.

곡성 로컬푸드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곡성군 특산물인 백세미와 멜론 쇼핑백을 제공해 관심을 사로잡았다.

특히 판촉행사 당일 우수고객 70명을 초청해 곡성군 산지농장 체험과 기차마을 견학, 곡성음식 체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곡성군은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이고 고정 고객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판촉전을 통해 곡성 로컬푸드의 위상과 가치를 높이고 출하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월25일 곡성군은 롯데수퍼 두암점 내에 곡성군 로컬푸드 복합매장을 개장했다. 매장에서는 곡성군 100여 농가에서 생산된 건강하고 신선한 농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 쌀과 잡곡은 물론, 곡성군의 특산물인 멜론, 토란, 깻잎, 옥수수와 각종 2차 가공품까지 품목도 다양하다.

/곡성=안용식 기자


곡성=안용식 기자         곡성=안용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