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4일(목요일)
홈 >> 뉴스데스크 > 경제

“백화점서 ‘코로나 블루’ 극복해요”
롯데百 광주점 문화센터, 내일부터 강좌 재개

  • 입력날짜 : 2020. 05.21. 19:44
롯데백화점 광주점 문화센터 수강생이 분홍색 계열의 코스모스 유화를 그리고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휴업 중이던 문화센터의 강좌를 재개한다.

21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오는 23일 조이아트 영유아 미술놀이 특강을 시작으로 6월8일 여름학기 강좌를 개강한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주춤하면서 재개하는 만큼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강좌당 회원 규모를 전년 대비 70% 수준으로 조정하고 수강생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학기를 운영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학기에서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 ‘코로나 블루’를 효과적으로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테마의 강좌와 특강이 개설됐다.

기존의 강의형태를 벗어나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취향 공동체 커뮤니티 강좌인 액티브 시니어 모임과 2030 직장인 부킹 클럽이 진행되고, 일상속 심리학이라는 테마로 미술심리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케어할 수 있는 미술 심리 상담과 컬러로 알아보는 심리 강좌를 신설했다.

또한 지쳐있는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다. 건강 인기 강좌인 요가교실, 필라테스와 더불어 하체와 허벅지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집콕 홈 트레이닝’과 상체 속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한 어깨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의 강좌를 추가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문화센터의 여름학기 접수는 10층 문화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롯데문화센터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임후성 기자


임후성 기자         임후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