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1일(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광양시, 道유망中企 13곳 선정…전남 최다
3년간 육성자금 융자한도 상향·우대금리 등 혜택

  • 입력날짜 : 2020. 07.30. 18:31
광양시는 30일 “‘2020 전남도 유망중소기업’에 도내에서 가장 많은 13개 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망중소기업 육성사업은 전남도가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발판을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전남도는 최근 3년 평균 매출액 20억원 이상 도내 중소기업 가운데 재무상태, 기술평가, 일자리창출 노력 등 기준에 따라 시·군에서 서류심사를 거쳐 추천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종합 평가해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광양의 유망중소기업은 ▲㈜에프에이이(대표 김종효) ▲해동에너지㈜(대표 임경빈) ▲㈜사카팬코리아(대표 이노영) ▲중앙이엠씨㈜(대표 임성기) ▲㈜라엔텍(대표 이기승) ▲㈜픽슨(대표 정성만) ▲㈜에이블탑(대표 김건일) ▲㈜동부플랜트(대표 최영옥) ▲㈜에스텍(대표 라병열) ▲㈜엘케이(대표 임기택) ▲㈜아르고마린토탈(대표 이권익) ▲㈜진평(대표 허봉) ▲㈜신명(대표 정상옥) 등이다.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성장단계별 중소기업 육성전략에 따라 3년 동안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한도 상향과 대출이자 지원 우대, 판로·수출 분야 사업 등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시는 중소기업 융자금 이차보전금 이자지원율 상향과 최고경영인상, 산업재산권 인증 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 각종 혜택도 제공한다./광양=허선식 기자


광양=허선식 기자         광양=허선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