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7일(일요일)
홈 >> 뉴스데스크 > 문화

정아은 작가 초청 강연부터 독서 토론까지 신가도서관,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 입력날짜 : 2020. 09.16. 18:11
광산구 신가도서관이 비대면 온라인 강연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먼저, 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오는 26일 ‘엄마의 독서’, ‘모던하트’의 정아은 작가를 초청해 ‘나를 찾아가는 여정, 자아탐구생활’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실시한다. 정 작가는 강연에서 읽기와 쓰기로 진정한 나를 확인하고, 타인과 관계의 초석을 다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밖에도 독서의 달 이벤트로 차 타고 책을 빌리는 주민들을 위해 ‘두 배로 대출 데이’ 행사와 독서 명언 책갈피 증정도 실시한다.

다음 달부터는 온라인 독서 토론 프로그램인 ‘독서공동체, 행복을 논(論)하다’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초등 3-5학년 대상의 ‘나의 행복을 찾아서, 진로 독서 토론’과 성인 대상의 ‘토론하는 스케치Book’이 온라인 플랫폼 ‘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과 독서 토론 프로그램은 광산구통합도서관홈페이지(http://lib.gwangsan.go.kr/main/)에서 참가 접수를 받는다.

도서관 관계자는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행복하고 안전한 독서 문화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겨울 기자


정겨울 기자         정겨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