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7일(토요일)
홈 >> 특집 > Fun·Joy

띠로 본 2021 새해 운세

  • 입력날짜 : 2021. 01.01. 00:00
띠로 본 2021 새해 운세(올해의 띠별 운세)
<역술인 최인태의 띠로 본 2021년 한해 운세>

쥐띠: 정직하고 성실히 임하면 모든게 이뤄져
양수(陽水)와 음토(陰土)의 만남이다. 정직하고 바르며 공명정대한 사람이나 조직이 인정받는 괘이다. 요령은 통하지 않으니 내년에 큰 뜻을 품은 쥐띠 생들은 이제부터라도 자신과 남을 속이지 말고 성실하게 임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괘이다. 국가의 록을 먹거나 관급에 납품을 하거나 연관되어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기회가 온다. 국가지원이 필요한 사업가나 정부지원의 연구비를 투자 유치하는 연구기관이나 학교의 리더자도 쥐띠 생이라면 좋은 기회가 온다. 다만 내년의 축토(丑土)라는 관성(官星)은 자(子)의 양수(陽水)를 담을 그릇이 못된다. 자신의 주관과 고집이 너무 세거나 아집을 버리지 못하면 모처럼 오는 좋은 기회를 스스로 놓칠 수 있다. 결혼안한 처자에게는 좋은 인연이 보이며 자손을 기다리는 남성에게는 좋은 자식 소식이 전해져 올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은 것 같다. 무절제한 생활과 방탕은 건강을 급속히 저해시키며 혈관계통이 약한 사람은 큰 문제가 되니 건강관리를 잘해야 한다. 무엇인가 일이 안 풀어지는 큰 산이나 숲속에 있는 나무를 가까이 하고 햇볕을 온몸에 쬐는 일광욕을 해보라. 좋은 일이 일어나고 컨디션이 좋아질 것이다.


소띠: 친구·가족 간 동업이나 돈거래는 삼가야
음토(陰土)와 음토(陰土)의 만남이다. 형제와 가족, 가까운 친구나 지인과 일희일비(一喜一悲)한 사건이 많이 발생하는 해이다. 친구 간에 가족 간에 서로 동업이나 돈거래는 삼가는 것이 좋다, 좋은 뜻으로 시작된 선의의 협업과 동업이 비극으로 끝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일거리고 몰릴 것이고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기회가 올 것이다. 장사를 하는 사람에게도 작년에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가 호경기로 바뀌면서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이니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모든 좋은 의미의 시작은 소가 일을 열심히 시작하는 양력4월,5월,6월부터 움직임이 보이니 꼼꼼히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많은 열매를 딸수 있을 것이다. 소는 묵묵히 일하고 주어진 일에 서는 결코 요령을 피우지 않는다. 준비되고 성실한 사람에게는 큰 귀인(貴人)이 등장하고 좋은 기회가 오겠지만 일확천금을 발하고 게으르고 불법을 임하는 사람에게는 관재수(官災數)가 오고 있는 것도 빼앗기는 해이니 조심해야 한다. 성이 김(金)씨성인 사람은 취업과 일자리를 도와주고 나(羅)씨, 도씨(都氏),남씨(南氏)성인 사람은 좋은 스승과 이끌어주는 역할을 해줄 것이다. 몸에 습이 차서 호흡기와 뼈관절에 문제가 올수 있으니 운동을 많이 하고 따뜻하게 해서 건강에 신경을 써야한다. 일이 안 풀리는 사람은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일광욕을 하고 집안에 큰 화분이나 나무로 조경수를 갖추어 놓으면 좋은 일이 발생할 것이다.


호랑이띠: 사업분야 재물운…미혼 남성은 좋은 인연
양목(陽木)과 음토(陰土)의 만남이다. 결혼 하지 못한 미혼(未婚)인 남성에게는 좋은 인연이 보이고 정직하고 성실하게 사업을 한 사람에게는 작년의 암울한 시기를 넘어 재물이 들어오는 좋은 기회가 오는 해가 된다. 준비를 충실히 하는 사람에게는 올해 들어오는 일을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많은 일들이 쏟아져 올 것이나 준비를 하지 않고 하늘만 탓한 사람에게는 자신의 있는 것도 빼앗기는 악운(惡運)의 끝이 될 것이다. 주식,은행,증권과 관련된 업종에 종사하거나 투자가에게도 더 없이 좋은 해 가 된다. 모든 계약을 할 때 변호사나 법무사를 통해 꼼꼼한 계약서를 준비하지 않으면 나중에 억울함에 화병(火病)까지 생길 수 있으니 준비를 잘하라. 신경이 예민한 사람이나 의지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올해가 신경쇠약으로 소화기가 안 좋아질 것이며 혼자 있는 사람에게는 우울증과 공황장애가 올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따뜻하게 몸을 유지하고 밝은 태양의 기운에 몸을 맡기라. 기력(氣力)이 솟아나고 운(運)도 좋아질 것이다. 남쪽에서 햇빛을 잘 받은 황토나 마사토를 집안에 갖다 놓으면 좋은 운(運)이 발생한다.


토끼띠: 문서·계약 좋은 기회…과유불급 새겨야
음목(陰木)과 음토(陰土)의 만남이다. 소부(小富),중부(中富),갑부(甲富)중에 중부(中富)이상인 사람에게는 엄청난 기회가 올 것이다. 부(富)가 부(富)를 부른다는 말을 실감할 것이다. 큰 부동산을 가진 사람에게는 문서가 계약이 되며 새 주인을 만나 넘겨줄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다. 하지만 그릇이 안 되는 사람이 재물 욕을 가지면 파산(破算)과 부도(不渡)운(運)이 보이니 과유불급(過猶不及)을 명심하라. 연구하고 개발하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은 좋은 열매가 열릴 것이며 운동선수나 수련을 통해서 전문성을 드러낸 사람에게도 큰 상을 받는 해가 되고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는 해가 될 것이다. 자신에게 윗사람인 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집안의 아버지, 형님, 손윗사람에게 사고 수나 큰 병이 보이니 그런 증상이 있거나 염려가 되는 사람은 미리 대비를 시켜야 한다. 심신(心身)이 허약한 사람은 정신적인 병(病)이 발생할 수 있으니 건전한 상담사나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서 희망의 씨앗을 심어야 한다. 맑은 물가나 남쪽에 있는 바닷가에 가서 바람을 쐬거나 여행을 갔다 오면 건강도 좋아지고 운(運)도 개선될 것이다.


용띠: 배신하는 운(運)…동업·금전 거래 주의를
양토(陽土)와 음토(陰土)의 만남이다. 용이 소를 만나면 충돌이 되고 예상치 못한 파(破)가 발생이 된다. 형제가 형제를 , 친구가 친구를, 동료가 동료를 배신하는 운(運)이니 가까운 사람과 동업을 하거나 금전(金錢)거래는 하지 않은 것이 좋다.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 중에 이미 투자된 금액보다 많게 가치가 상승 되었다면 더 이상 욕심을 부리지 말고 적당한 가격에 매도(賣渡)하고 분산투자를 권하고 싶다. 올해에 부동산으로 한 몫을 잡고 싶은 사람은 자제를 하고 잠시 관망하면서 투자시기를 조율하라. 서두르다가 큰 낭패를 보일 수 있다. 부동산 중에서도 경매나 공매를 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기회가 온다. 또한 대부 업이나 금융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도 큰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행운이 발생한다. 피를 보는 도축업자나, 수술과 생명을 다루는 의료업, 총기나 무기를 다루는 군대나 경찰 같은 강성의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도 많은 발전이 있는 해가 된다. 뱀띠 생이나 나씨(羅氏),도씨(都氏),남씨(南氏)성(姓)을 가진 사람이 도와주는 귀인(貴人)에 들어가니 어려움이 발생되면 이들에게 찾아가며 좋은 일이 발생된다. 자신의 집에서 남쪽에 있는 가시가 달린 나무를 집안에 갖다 놓으면 좋은 운이 발생된다.


뱀띠: 예상치 못한 귀인…긍정적 자세로 도전
음화(陰火)와 음토(陰土)의 만남이다. 가장 좋은 합(合)인 삼합(三合)중에 반합(半合)에 들어가는 좋은 모양이다. 사업가에게는 좋은 귀인(貴人)을 만나게 되고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합격의 결실이 보이고 운동으로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는 좋은 수상도 보인다. 특히 정치나 선거에 임하는 사람에게는 예상치 못한 좋은 귀인(貴人)을 만날 수 있으니 준비를 잘하기 바란다. 준비가 안 되는 사람에게는 있던 복(福)도 남에게 빼앗기게 되니 성실하게 준비된 사람에게 큰 기회가 올 것이다. 어려움에 처해있거나 안 좋은 일이 있는 사람에게는 가까운 사람이 도와주게 나오고 닭띠생과 ㅅ,ㅈ,ㅊ 의 성씨를 가진 사람이 도와줄 수 있다. 다 이루었으나 20%부족한 운이니 스스로 자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청하고 협력을 구하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병원, 자선사업, 봉사계통에 일하는 사람은 대박이 날수 있고 청년 기업이나 중소기업은 좋은 투자가나 나라의 지원금도 받을 수 있으니 긍정적인 자세로 도전해보길 바란다. 건강은 심혈관 계통이나 정신이 혼미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따뜻한 햇볕과 나무를 가까이 하고 옆에 두어라. 좋은 일이 발생할 것이다.


말띠: 수난 당하는 해…과욕·모험은 자제해야
양화(陽火)와 양수(陽水)의 만남. 가장 강한 불(火) 가장 강한 물(水)이 만나는 격(格)이다. 강한 것과 강한 것이 부딪히면 자신은 물론이고 주변까지 파괴시키는 힘을 가진다. 양(陽)의 기운이 음(陰)의 기운이 약해진다. 음(陰)은 여성과 어린아이를 상징한다. 힘이 약한 사람들이 수난을 당하는 해이다. 오(午)와 자(子)는 서로 상충(相沖)이 된다. 예상치 못한 사건과 재난(災難)이 겹쳐질 때이니 과욕(過慾)을 부리지 말고 기존의 가지고 있는 것을 잘 지키고 모험을 자제(自制)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극과 극은 통한다는 것은 역학계의 정설이다. 부딪힘과 충동에는 새로운 생명이 탄생한다. 자녀가 없는 사람이나 후손이 약한 사람은 좋은 자녀 운이 있고 스포츠 선수 같은 몸으로 하는 직업인들은 좋은 기회가 온다. 또한 군인이나 경찰 의사 같은 살(殺)이 강한 직업에 있는 사람은 좋은 기회가 온다. 건강상으로는 허리나 관절 같은 뼈 계통의 만성 통증을 조심해야한다. 땅과 나무의 기운이 상충(相沖)의 기운을 상쇄시켜준다. 힘들고 지칠 때 주변의 산이나 나무가 우거진 숲을 거닐어 보라. 좋은 운이 발생할 것이다.


양띠: 치열한 다툼 등 내부적으로는 충돌하는 기운
음토(陰土)와 음토(陰土)의 만남. 서로 눈치만 보다가 기회를 놓치고 당당하게 맞서지 않고 보이지 않는 치열한 다툼과 예상치 못한 사건을 조심해야 한다. 양과 소는 서로 같은 기운이면서 내부적으로는 충돌하는 기운이다. 서로가 양보하고 욕심을 버리지 못하면 대립하는 두 존재 모두 큰 난관에 빠지는 운이다. 부동산업계나 대부업, 시행이나 , 큰돈을 투자하는 사람이나 기업은 큰 기회가 오는 해이다. 특히 상대방의 불운(不運)이 나의 행운이 될 수도 있는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발생되는 해이다. 예를 들어 경기침체로 부동산이 폭락되면 그것을 거두어들이는 사람이 돈을 벌고,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은 사업가나 자영업자가 힘들어서 빌려간 돈에 이자와 담보 등으로 큰 이득을 얻는 개인이나 회사가 있게 되고, 예상치 못한 전염병으로 인해서 거대 제약회사와 바이오 회사들이 엄청난 돈을 벌수 있는 것이 특히 양띠 생들에게 많이 해당된다. 내 것을 뺏기는 것도 해당이 되고 상대방을 뺏어오는 띠도 유독 양띠 생들이 많게 된다. 장거리 운전자나 몸이 쇠약한 사람은 사고나 질병수가 보이니 조심해야 한다. 소화기계통에 문제가 발생이 되고 신장과 췌장에도 문제가 생기니 조심해야 한다. 기부를 하거나 생명을 살려주는 방생은 미리 좋은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악운(惡運)도 피해 갈 것이다.


원숭이띠: 계약 성사·수험생에게는 합격 운 좋은결과
양금(陽金)과 음토(陰土)의 만남. 팔고 싶은 문서가 팔아지며 공부하는 수험생에게는 시험 합격 운과 좋은 결과가 보인다. 재주를 부리는 원숭이가 성실한 소를 만나서 좋은 기운이 보이니 개으르던 사람은 부지런해지고 잔재주만 믿고 깊이가 없었던 사람도 노력을 하고 연구를 해서 진정한 실력자가 될 수 있는 운이다. 경제적인 면에서는 주식을 하는 사람은 단기매매보다는 장기투자와 가치투자에 눈을 뜨면 좋을 것이고 부동산도 단기간에 수익을 보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앞을 내다보며 투자에 눈을 뜨는 것이 좋을 것이다. 로또를 바라거나 일확천금을 욕심으로 갖으려 한다면 있는 것도 빼앗기는 운이다. 주로 아랫사람보다는 윗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라. 나를 끌어주는 귀인의 등장으로 난관(難關)을 극복하는 해이다. 토목이나 부동산, 농사 와 같이 땅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여러 가지 기회가 오나 전기업종, 식품, 주류업체에 종사하는 사람은 투자를 자제하고 관망하며 때를 기다려야 할 것이다. 건강으로는 혈관 계통과 간이 안 좋아지는 운이다. 동남쪽에 있는 잎이 4계절 살아있는 대나무나 소나무를 화분으로 만들어서 풍수 인테리어를 하면 운이 좋게 발생한다.


닭띠: 숙원 했던 열매가 열리는 해…시기·질투 삼가
음금(陰金)과 음토(陰土)의 만남. 올해는 좋은 일이 연달아 발생되고 숙원 했던 열매가 드디어 열리는 해이다. 다만 교만하거나 지나치게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다. 올해의 운(運)은 좋은 운이나 시기나 질투로 인해서 다 된 밥에 재를 뿌리는 구설수나 예상치 못한 변수도 보이니 더욱 겸손하고 남을 배려하는 품성이 결정적인 결과를 좌우하게 된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나를 도와주는 귀인을 만나는 해가 되고 자신이 사는 지역구의 정치인이나 사회활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이 의외의 도움을 줄 수 있다. 올해는 숨겨져 있는 금(金)의 기운으로 오랫동안 묵혀두었던 부동산이나 주식이 좋은 가격에 매매될 수 있고 숨겨진 나의 재능이 세상에 인정받을 수 있는 해가 되니 적극적으로 움직이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다. 사회적인 위치가 높거나 많은 사람의 단체를 이끄는 리더자나 국민의 일을 대신 해주는 정치인 에게도 좋은 기회가 올수 있으니 뜻이 있는 자는 부지런히 움직이면 좋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교통사고나 몸에 상처가 생겨 수술할 수 있으니 몸 조심을 해야 한다. 물에 사는 수초를 집에 놔두면 좋은 일이 발생하게 된다.


개띠: 기운이 강하고 그릇이 큰 사람에게 기회올것
양토(陽土)와 음토(陰土)의 만남. 기운(氣運)이 강하고 그릇이 큰 사람에게는 큰 기회가 온다. 군인이나 경찰, 검찰, 교도관등 법과 형(刑)을 집행하는 강한 직업의 사람이나 수술이나 생명을 주관하는 의사, 한의사, 수의사, 응급 구조 사 같은 에게는 승진이나 표창장등 높은 명예가 보인다. 또한 이러한 직업을 갖으려는 사람에게도 좋은 결과가 보이니 더욱 분발하기 바란다. 불법을 행하는 사람이나 남을 해하고 사회적인 준법정신을 지키지 않은 사람에게는 그 어느 해보다 강한 처벌을 당할 수 있으니 바른 마음과 정도(正道)의 길을 가야할 것이다. 부동산에서 경매일을 하는 사람이나 허가를 받아서 용도변경을 해서 이득을 보는 사람에게도 좋은 기회가 올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부동산으로 이득을 봐왔던 사람이 올해 더 큰 욕심을 내서 투자를 하다가 오히려 손해를 볼수 있으니 신중해야 한다. 어깨를 나란히 하는 친구나 가족 같은 가까운 사람이 배신을 하거나 음모(陰謀)를 꾸며서 손해를 입힐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건설업이나 무역 수출 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올해 여러 가지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건강으로는 췌장이나 신장 같은 수기(水氣)분야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평상시에 먹는 식습관을 잘 조절해야 한다. 목기(木氣)나 수기(水氣)가 운(運)을 개선시켜주니 화분이나 수족관 같은 것으로 풍수 인테리어를 꾸며보면 행운이 발생한다.


돼지띠: 용기를 내 도전하면 만족할만한 결과 얻어
음수(陰水)와 음토(陰土)의 만남. 작은 물이 물길을 따라 큰 바다로 나가가는 격이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귀인(貴人)이 도와주는 격이다. 도전이나 모험이 필요한 사람도 겁을 내지 말고 용기를 내어보면 자신이 원했던 성과 이상의 좋은 결과가 보일 것이다. 공무원이나 공기업 같은 직업을 구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고 이런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도 승진이나 좋은 성과를 낼수 있는 기회가 온다. 올해는 수기(水氣)와 목기(木氣)의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 좋은 기회가 온다. 즉 수산업이나 해양업종에 종사하는 사람과 농업이나 조경, 건축을 하는 사람에게는 사업의 확장이나 좋은 투자처가 생길 수 있고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게 된다. 겸손하지 못하고 교만하거나 자만심이 있는 것도 빼앗길 수 있으니 자중하고 자신을 낮추어야 한다. 혼자 모든 것을 하려하지 말고 주변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청해보라. 결정적일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건강으로는 허리나 관절부위를 조심해야 한다. 따뜻한 햇볕과 나무의 기운이 좋은 행운을 주니 산책을 해보고 일광욕을 하고 등산을 다녀보라,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