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4일(목요일)
홈 >> 뉴스데스크 > 문화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운영기관 공모
내달8일까지 접수…총 2억1천만원 지원

  • 입력날짜 : 2021. 02.23. 19:11
광주문화재단은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 개발 및 보급을 위한 ‘2021 유아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운영기관(문화시설, 단체) 공모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2021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총 지원예산은 2억1천만원으로 4개 운영기관을 선정해 기관별 5천200여만원을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주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한다.

이번 ‘2021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만 3-5세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 생태·문화·예술 자원 소재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4회차 이상으로 구성해야 하며, 운영기관의 주요과업은 ▲교육프로그램 개발 ▲개발된 프로그램 운영 ▲기타 사업운영 및 관리 등이다. 또한, 코로나19를 대비한 비대면교육 프로그램 계획(안)을 필수 작성 및 제출해야 한다. 지원사항은 사업관리비, 프로그램개발비, 교육운영비 등이다.

신청자격은 광주시 내 문화예술교육 운영 역량을 가진 문화시설(또는 상주단체)이면 가능하다. 특히, 유아 대상 교육 공간(20명 내외)을 제공할 수 있는 문화시설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단, 문화시설이 없는 단체의 경우 문화시설과 업무협약을 통한 컨소시엄 형태가 필수다.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