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데스크 > 사람들

임택 동구청장, 중소기업 애로사항 청취

  • 입력날짜 : 2021. 01.21. 19:36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최근 관내 돈가스제조 회사인 ‘히노아스카㈜(대표 홍승표)’ 본사와 공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순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등 민생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임 구청장은 홍승표 대표 및 회사 관계자들로부터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 ▲지역기업으로서 판로 확보의 어려움 ▲인건비 부담 등 경영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이후 생산시설을 함께 둘러봤다.

동구 월남동에 위치한 중소업체인 히노아스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HACCP(중점관리우수식품) 지정을 받고 ‘진심 돈까스’, ‘돈페’, ‘아마이살몬’, ‘더프리’, ‘사돈의 팔촌집’ 등 브랜드를 론칭해 온라인 판매, 유통업체납품 등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임 구청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는 시간을 자주 가질 것”이라며 “구청 차원의 판로개척 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 동구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승지 기자


오승지 기자         오승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http://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kj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