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키즈라라-매일유업, 파트너십 체결

어린이직업체험관 내 유제품 체험관 운영

화순=이병철 기자
2022년 01월 10일(월) 19:33

오는 5월 개관을 앞둔 화순 도곡면 소재 어린이 테마파크 ‘키즈라라’에 유기농·친환경 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매일유업 체험관이 들어선다.

키즈라라는 10일 “최근 안전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기농 유제품 체험을 위해 매일유업과 파트너십을 체결, 키즈라라 어린이직업체험관 내에 20여평 규모의 유제품 체험관을 설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의 유제품 체험관에서는 우유 속 다양한 영양 성분을 배울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최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생제, 농약 등의 걱정 없는 유기농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유제품 체험관에서는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인 ‘상하목장’ 유제품으로 다양한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들은 우유의 칼슘, 단백질, 비타민 D, 무기질 등 필수 영양 성분을 배우고 아이스크림과 쿠키 등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유기농과 친환경 먹거리의 중요성을 일깨울 것으로 기대된다.

키즈라라는 5월 개관을 목표로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8천128㎡(2천459평) 규모의 어린이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있다. 키즈라라에는 30개의 직업 아이템을 체험하는 ‘어린이직업체험관’과 만 6세 미만 영유아를 위한 ‘영유아체험관(키즈카페)’, 푸드코트, 카페, 오리엔테이션홀 등 편의시설 등이 들어선다.

최영근 키즈라라 대표는 “키즈라라는 매일유업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개관 후에도 파트너사와 함께 지역사회, 고객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공동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41810787564834008
프린트 시간 : 2022년 06월 27일 0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