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군민 대변자 역할 최선”

장영우 진도군의회 의장

진도=박세권 기자
2022년 08월 24일(수) 19:26

제9대 진도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장영우(사진) 의원은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 의장으로부터 의회 운영 방향 등을 들어본다.

▲의장에 선출된 소감은.

-군민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동료 의원과 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제9대 의회는 군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경청하고 군민과 동행하는 의회가 돼야 한다. 군민이 맡겨준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소통·협력을 통해 서로 존중하며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

▲의회 운영 방향은.

-군민 권익 신장과 복리 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맡겨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제9대 의회 개원식에서 선서한 바 있다. 초심을 기억하면서 항상 군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군민의 대변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에 노력하겠다.

▲시급한 지역 현안은.

-투명한 행정, 인구 회복과 지역 경제 살리기가 핵심 과제다. 특히 코로나19와 인구 감소에 따른 침체된 지역 경제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이 지속될 것으로 우려된다. 이러한 상황을 슬기롭게 준비하고 대응해 위기를 반드시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군의회가 앞장서겠다.

▲집행부 감시·견제는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출 생각인가.

-집행부 감시와 견제를 통해 군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에 힘쓰겠다. 잘못된 행정, 부조리는 가감없이 바로 잡고 대안을 제시해 군정이 올바른 길로 가도록 하겠다. 의회와 집행부는 ‘진도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대명제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동행하는 공동 운명체다. 군민들의 희망과 기대, 비전 실현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노력 또한 아끼지 않겠다.

▲군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의원 모두가 지역 현안과 군민 애로사항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군민의 기대와 믿음을 저버리는 일이 없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군의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군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진도=박세권 기자
진도=박세권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61336804582434008
프린트 시간 : 2024년 07월 15일 11:2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