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역량강화 교육생 작품전…19일까지 미디어큐브

우주쓰레기 관한 경각심부터 잠들기 전 사소한 고민까지
정승 ‘워킹 온더 문’ 등 총 7편

최명진 기자
2023년 02월 16일(목) 17:54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문인 역량강화 과정 수료생들의 3차원 영상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오는 19일까지 ACC 전문인 역량강화 과정 교육 수료생 중 7명의 작품 7편을 하늘마당 미디어큐브에 상영한다.

지난 6일부터 선을 보인 상영작은 ACC가 지난해 말 개최한 ‘매체확장(언리얼 엔진) 교육’ 참여자들이 실시간 이미지 합성 기술인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활용해 제작한 3차원 영상 작품이다.

정승 작가 작품 ‘워킹 온더 문(walking on the moon)’(사진)은 우주 개발, 그 이면의 환경 문제를 상기시키며 우주 쓰레기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운다.

윤지민 수료생은 작품 ‘플로팅(Floating)’에서 둥둥 떠 있는 내면을 표현했다. 잠들기 전 다양한 생각과 고민으로 붕 떠 있는 기분을 영상으로 구현했다.

이밖에 김수진 ‘변화’, 김은솔 ‘잇 프럼 비트(it from bit)’, 김하린 ‘리팬터 네이처(Refanta nature)’, 박시내 ‘워터 루인스(Water Ruins)’, 최한별 ‘저밀도 수림(Low density forest)’ 등 다양한 소재의 영상을 만날 수 있다.

한편, ACC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표현 기법 역량 교육에 더해 창·제작 과정에 새로운 영감과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아시아 문화자원을 주제로 올해 전문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ACC 문화교육 수료생을 위한 관계망 모임인 ACC 문화교육 동창회도 계획 중이다.

이강현 전당장은 “급변하고 있는 창작개념과 신기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배움의 결과를 전당에서 소개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명진 기자
최명진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76537683595582006
프린트 시간 : 2023년 10월 02일 17:4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