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우주항공축제, 전국화 발돋움 ‘새 지평’

누리호 발사 현장·발사체 실물 견학 등 호평
라이브커머스 등 특산물 판매·홍보 효과 ‘톡톡’

고흥=최봉환 기자
2023년 04월 25일(화) 19:38
고흥군은 지난 21-23일 군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를 개최했다. 사진은 공영민 군수가 개막식 무대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모습.<고흥군 제공>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25일 고흥군에 따르면 지난 21-23일 군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전남과학축전과 함께 고흥우주항공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하는 만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프로그램을 수요자 중심으로 제공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핵심 테마 프로그램인 누리호 발사 현장과 발사체 실물 견학을 비롯해 나로우주과학관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 200여종의 우주과학 체험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 등 학교와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호평 받았다.

또한 축제 현장에서 농수특산품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 판매와 홍보·판매 부스를 통한 온·오프라인 판매를 동시에 진행해 축제 홍보와 특산품 판매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성과를 올렸다.

이 밖에도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된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씨의 ‘얼음 위에 맨발 오래 서 있기’ 도전은 4시간22분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으며, 고흥 김 세계화를 위한 김밥 만들기 릴레이 및 시식 행사는 축제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며 큰 이목을 끌었다.

이와 같은 차별화된 콘셉트로 6만여명이 축제장을 다녀갔으며, 축제 현장에서 열린 농수산물 판촉 라이브커머스에는 64만여명이 접속했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22만여명이 접속하는 등 92만여명이 직·간접적으로 우주항공축제를 즐겼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축제는 우주항공 중심도시로서 고흥의 위상과 면모를 다시 한 번 확실히 보여주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우주 관련 시설 콘텐츠를 확장하고 정체성을 갖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발굴해 우주항공 메카 고흥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고흥=최봉환 기자
고흥=최봉환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82419109600562008
프린트 시간 : 2024년 02월 26일 03:5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