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차범근 축구교실’ 창단식

차범근 감독, 레슨·멘토링 등…군, 내달부터 추가 접수

고흥=최봉환 기자
2023년 04월 27일(목) 19:54
고흥군은 최근 팔영체육관에서 ‘고흥군 차범근 축구교실’ 창단식을 개최하고 사단법인 차범근 축구교실과 업무협약을 통해 유소년 축구 발전에 상생 협력키로 했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최근 팔영체육관에서 사단법인 차범근 축구교실과 업무협약을 통해 유소년 축구 발전에 상생 협력하기로 하고 ‘고흥군 차범근 축구교실’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차범근 축구교실은 1990년 차범근 감독이 설립한 무료 어린이 축구교실을 모태로 운영되고 있는 유소년 전문 교육기관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유소년 육성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고흥군에 창단한 차범근 축구교실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구 감각을 익혀 축구와 친숙해지도록 돕고 지역적 한계와 경제적 부담으로 선진 클럽축구를 경험하지 못한 지역 유소년들을 위한 일종의 체험 프로젝트다.

현재 고흥에 거주하는 차범근 감독이 수시로 축구교실을 직접 방문해 유소년을 대상으로 원포인트 레슨과 멘토링에 나서 축구교실에 참가하는 유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 마련과 지역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군 차범근 축구교실은 현재 1차 참가 신청 접수가 끝났으며 군에서는 더 많은 지역 유소년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오는 5월부터 추가 접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한국 축구의 영웅인 차범근 감독과 함께 힘찬 도약의 땅 고흥에서 차범근 축구교실을 창단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 유소년들이 축구교실을 통해 지역적 한계와 경제적 부담을 극복하고 축구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은 “고흥에서 차범근 축구교실이 첫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고흥의 유소년들이 축구계의 미래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에 정착한 차범근 감독과 협력해 축구를 좋아하는 유소년들에게 특별한 체험과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유소년 축구장인 풋살장 시설 확충과 고흥군 유소년 축구대회 유치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최봉환 기자
고흥=최봉환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82592847600786008
프린트 시간 : 2024년 06월 17일 12:5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