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일하잡센터, ‘산업체 탐방’ 실시

채용 진행 중 청년 협동조합 ‘팜앤디’·‘시향가’ 등 방문

곡성=이호산 기자
2023년 07월 13일(목) 20:24

곡성군은 “지난 11일 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혹은 취업을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산업체 탐방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산업체 탐방은 참가자들의 요구를 고려해 곡성군 내에서 창업하고 발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지역 산업체들 중에서 현재 직원 채용이 진행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이에 청년 로컬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는 청년 협동조합 ‘팜앤디’와 ‘시향가’를 방문했다.

오전에는 팜앤디에서 운영하고 있는 러스틱타운에서 팜앤디 협동조합의 기업 소개와 함께 ‘고객가치 고도화와 취업 성공을 위한 핵심요소 발굴’이라는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곡성읍 내 토란 체험장에서 시향가에 대한 기업 소개와 실무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군 소재 기업 및 일자리 정보 등을 혼자서 알아보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산업체 탐방을 통해 기업에서 추구하는 방향성을 공유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지역의 산업체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부터 곡성군 내 일자리 원스톱 시스템 구축을 위해 일하잡(JOB) 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구인구직 상담 및 취업 알선뿐만 아니라 동행면접, 취·창업 멘토링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다./곡성=이호산 기자
곡성=이호산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89247483606628008
프린트 시간 : 2024년 02월 25일 11:0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