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교육청·학교안전공제중앙회 업무협약 체결
김진수 기자
2023년 07월 14일(금) 09:00
<사진=학교안전공제중앙회 제공>
학교안전사고 예상사업 활성화 위해... 학교안전 제고 기대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이사장 정훈)와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은 13일 오후 1시30분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학교안전담당과장 및 업무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른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을 전문기관과 협력해 추진하게 된다.

이에 따라, 안전교육자료 개발‧보급, 학교안전 실태조사 추진, 학교안전사고 통계관리, 등하굣길 교통환경 개선, 학교안전지원시스템 구축사업 등의 공동 추진을 통해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을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특히, 그동안 산발적으로 개발·운영되어 오던 학교안전 관련 시스템을 통합해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교육활동에 관한 수립‧시행‧평가, 안전교육 콘텐츠 제공 등을 지원하게 되면 안전업무의 효율성과 현장의 편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훈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사장은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교육부와 시·도교육청과 함께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향후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의 중앙부처, 지자체, 전문기관과의 공동 추진에 대한 언론 홍보 강화 및 학교안전교육 표준안 자료집 개편 등 각종 연구결과보고서 개발과 메타버스 시연 및 전시를 통해 대국민 학교안전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학교안전공제중앙회 제공>
김진수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89292844606680054
프린트 시간 : 2024년 02월 22일 20:3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