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한가위 맞이 청렴 문화나눔 캠페인

전통시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격려

고흥=최봉환 기자
2023년 09월 21일(목) 20:41

고흥군은 “지난 19일 고흥읍 전통시장에서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고흥군의회, 사회단체장,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가위 맞이,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렴 문화나눔 캠페인은 민선 8기 ‘청렴과 친절은 고흥군 브랜드화’ 과제의 조기 정착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시행됐으며 청렴하고 친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렴 문화 지역 정착을 목표로 진행됐다.

행사는 공영민 군수가 전통시장 일대를 순회하며 시장 소상공인의 애로사항 청취 및 방문객 격려 등 군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공영민 군수는 “지역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관계기관·사회단체와 협력해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활 속 청렴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가위를 맞아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로 고통받고 있는 전통시장에 도움을 주고자 ‘전통시장 제품으로 선물하기’, ‘우리군 특산물 선물하기’ 등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가 되도록 전통시장 홍보에 적극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흥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읍·면 주민과 나눔 청렴 교육 실시 ▲청렴 카페·청렴 캠페인 개최 ▲찾아가는 외부 청렴 컨설팅 시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흥=최봉환 기자
고흥=최봉환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95296499611969008
프린트 시간 : 2024년 03월 05일 00:5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