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고향집 선물은 ‘주택용 소방시설’로 / 이창헌
2023년 09월 25일(월) 19:41
무더운 여름을 뒤로하고 이제 곧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온다. 언제나 그렇듯 추석 명절은 가족과 친지 등 모든 사람이 행복을 나누고 기쁨을 선물하는 즐거운 날이다.

이번 추석에는 현금이나 상품 대신 멀리 떨어져 늘 가족들 걱정에 노심초사하지 말고 가족의 안전을 지켜주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는것은 어떨까?

여기서 말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화재 초기진화에 큰 도움을 주는 소방시설로 초기화재 시 소화기 한 대를 비치해 두는 건 소방차 한 대를 곁에 두는 것과 같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발생 시 열, 연기 등을 감지, 내장된 경보장치가 작동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게 도와줘 인명피해 방지에 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등에 거주하는 가족·친지의 안전을 지켜주는 최소한의 장치인 것이다.

올해 추석 명절에는 부모·친지에게 안전과 정성이 담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며 우리 모두의 안전도 지킬 수 있길 바란다.

<이창헌·담양소방서 예방안전과장>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95638465612153019
프린트 시간 : 2024년 03월 04일 11:5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