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워싱턴주 린우드시 ‘김치데이’ 행사 성료

한국다문화협회·유니홉 주최…K-푸드 우수성 널리 알려

주홍철 기자
2023년 09월 27일(수) 22:30
(사)한국다문화협회는 “한국 문화를 알리고 K-푸드를 소개하기 위한 ‘김치데이’ 행사를 지난 25일 미국 워싱턴주 린우드시 시청사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김치데이’는 한국다문화협회와 유니홉이 주최하고, 광역 시애틀 한인회와 린우드시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를 알리는 자리로 린우드 시민과 한인 커뮤니티 간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김치데이’ 행사에서는 전주 음식 명인인 김명옥 명인이 김치에 대한 소개와 함께 직접 김치를 만드는 과정을 실연했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린우드 시민들은 직접 김치를 만들어 보면서 김치에 대한 우수성을 이해하고 불고기, 잡채 등 한국 음식을 맛보는 체험도 했다.

이를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K-푸드에 우수성을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다문화협회 최원용 회장은 “이번 김치데이 행사는 한국 커뮤니티와 린우드 지역 주민 간의 상호작용을 증대시키고,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이 행사를 주최한 한국다문화협회와 유니홉은 지역 다문화주의와 다양성을 존중하며, 지역 공동체가 어떻게 협력하고 공존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모범 사례가 됐다”고 설명했다.

유니홉의 윤희콥 이사장은 “김치데이 행사는 린우드시 지역의 다문화 이벤트로 큰 성공을 거뒀으며, 앞으로도 지역 다문화 행사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다문화 공동체 간의 연대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크리스틴 프리첼 린우드 시장, 콜먼 랭던 린우드 경창국장, 서은지 주 시애틀 총영사, 사단법인 한국다문화협회 이춘엽 고문, 황혜선 부회장, 성요한 본부장, 유원대학교 정규영 교수, BJS미디어 박재홍 대표, USSOFT 이상환 대표와 100여명의 린우드 시민들이 참여했다.

/주홍철 기자
주홍철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695821401612358062
프린트 시간 : 2024년 02월 22일 20:5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