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우수 식재료 활용 남도음식 선봬

N서울타워서 정관스님&한쿡 레스토랑 갈라디너

김재정 기자
2023년 11월 29일(수) 14:36
전남도는 28일 N서울타워 한쿡레스토랑에서 CJ푸드빌과 전남도의 우수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남도음식을 선보이는 ‘정관스님&한쿡 레스토랑 갈라디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갈라디너 행사는 김영록 전남지사, 김한종 장성군수, 김찬호 CJ푸드빌 대표, 마리아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유럽연합대사, 이개호·조수진 국회의원, 파브리치오페라리 셰프, 원명스님 등 국내외 50여명의 각계각층 인사가 참여해 전남 우수 농산물을 만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남도 음식 진흥을 위해 사찰음식의 명장인 장성군 소재 백양사 정관 스님과 함께 전남산 식재료를 활용한 케이(K)-비건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체험하는 자리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를 함께 한 CJ푸드빌은 지난 5월 전남도-CJ푸드빌-장성군-완도군과 전남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활용한 외식상품 개발·홍보 업무협약을 한 이후 레스토랑 메뉴와 간편식(RMR)인 전복 활용 스테이크, 샐러드바, 장성 사과즙 등을 출시해 농어민을 돕고 기업과 상생·발전을 도모하며 로코노미(Loconomy)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또 하나의 상생의 자리로 전남도와 장성군, CJ푸드빌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한국 음식, 그 중에서도 남도 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도내 농가에는 농산물 판로 확보로 소득 증대에 앞장서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김영록 지사는 “최근 김치, 김밥 등 세계적 케이(K)-음식 열풍에 전남 우수 농수산물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전남도 농수산물로 만든 남도음식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 요리로 더 큰 사랑을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정 기자
김재정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701236161616873002
프린트 시간 : 2024년 04월 25일 04: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