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진 동호인 축제’…한국 사진예술 위상 높였다

제15회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 시상식 성료
일반대상 이계석…학생대상 박수아·한승재 영예

최명진 기자
2023년 12월 05일(화) 20:34
전국 사진 동호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 치러진 ‘제15회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 시상식이 5일 오후 광주국제교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경수 광주매일신문 대표이사, 강춘자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동우회장, 대회 심사·운영위원,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영근 기자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사진 예술 문화를 주도하는 전국 사진 동호인들의 뛰어난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동우회와 ㈔한국사진작가협회는 5일 오후 광주국제교류센터에서 제15회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경수 광주매일신문 대표이사와 강춘자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 동우회장을 비롯해 심사위원, 수상자,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광주매일신문은 지역 신문사 중 유일하게 15년 째 전국사진대전을 열면서 한국 사진예술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제15회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 일반부에서는 반려견과의 아름다운 우정을 담아낸 이계석(55·충남)씨의 사진 작품 ‘동반자’가 영예의 대상(광주매일신문 사장상)을 안았다. 부상으로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다.

학생부 공동 대상은 박수아(광주 동성여중1)양과 한승재(전주 완산고2)군에게 돌아갔다. 각각 상장(광주시교육감상·전남도교육감상)과 장학금 30만원이 주어졌다.

올해의 초대작가에는 사진 작품 ‘죽염’을 출품한 최덕환 작가가 선정됐다.

이경수 광주매일신문 대표이사는 축사에서 “전국 동호인들의 땀과 열정이 담긴 작품이 모여 이번 사진대전이 성대하게 펼쳐질 수 있었다”며 “수상한 분들을 축하드리며 출품한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이사는 “올해도 전국 각지에서 2천여점의 작품이 출품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진전으로서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현대예술의 꽃인 사진을 통해 전국의 사진동호인과 함께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춘자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 동우회장은 “올해도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신 전국 사진 동호인 분들 덕분에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 대회를 위해 고생해주신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 동우회와 광주사진협회, 심사위원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멋과 아름다움으로 어우러진 예향 도시 광주에서 열리는 광주매일신문 사진대전이 앞으로도 순항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제15회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전에는 2천여점(일반부 1천800여점, 학생부 200여점)이 출품돼 전국 사진 동호인들의 참여 열기를 확인케 했다./최명진 기자
최명진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701776093617382006
프린트 시간 : 2024년 04월 25일 04: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