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성공 개최 온 힘 쏟는다

D-30…여수세계박람회장서 교육가족 다짐 행사
AI 작곡 박람회 주제가 시상·안전 행사 서약 등도

김다이 기자
2024년 04월 29일(월) 19:50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일을 맞아 29일 오후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전남 교육가족들이 성공 개최를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29일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일을 맞아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성공 개최를 위한 교육가족 다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중 도교육감, 황성환 부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간부,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간부, 전남도 민관산학협력위원, 전남학부모회연합회 회원 등 교육가족 600여명이 참석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또 주철현 국희의원, 서미화 22대 국회의원 당선자, 김태형 경북도 부교육감, 전남도의회를 대표해 조옥현 교육위원장과 송형곤·최무경·장은영·이광일·서대현 도의원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다음 달 29일 개막하는 박람회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지역 중심의 글로컬 교육을 활짝 열어가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무엇보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람회장에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동 시간대 적정 관람객수 제한 방안, 관람객 동선, 편의 시설 배치, 시설 점검 등 박람회장 안전관리 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미리 만나는 글로컬, 미래교육 현장’을 주제로 교육가족들의 기대와 당부, 응원을 담은 영상 메시지가 전해져 큰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또 전남지역에서 근무하는 한 교사가 인공지능(AI) 프로그램으로 작곡해 큰 화제가 됐던 박람회 주제가 ‘세상에 소리쳐! 글로컬!’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시상 후에는 신나는 주제곡 멜로디에 맞춘 댄스 공연도 이어졌다.

이 주제곡은 김형석 작곡가의 편곡을 거쳐 박람회 기간 하루 세 차례씩 재미난 플래시몹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형석 작곡가는 ‘K-컬쳐로 미래교육을 바라보다’를 주제로 특강했다. 앞서 주제가 공모전 심사를 맡았던 김형석 작곡가는 이번 특강에서 예술 영역에 마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력에 대해 설명하고 이와 공생하기 위한 과제·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안해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의 마지막은 박람회를 위해 협력해 온 유관기관 등 교육 공동체 모두가 함께 ‘안전한 박람회 개최’를 염원하며 서약하는 것으로 이뤄졌다.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714387834628571033
프린트 시간 : 2024년 07월 21일 18: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