姜시장, 한동훈 국힘 대표에 정책협약 제안

국회·정당·지방정부 간 협업 시스템 강조…현안 건의

박선강 기자
2024년 08월 13일(화) 20:21
강기정 광주시장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면담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강기정 광주시장이 13일 서울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한동훈 대표를 만나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광주 발전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강 시장은 기후대응·산업, 돌봄·복지, 일자리·노동 등 국가 핵심 현안 분야 협력을 위해 광주시와 정당 간 정책 협약을 제안했다.

이는 지역 소멸과 저출생·고령화, 기후 위기 등 국가적 현안의 빠른 해결을 위해 지방 정부의 신속한 정책 추진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 분권을 위한 제도 개선 등을 위한 국회, 정당, 지방 정부 간 협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또한 광주시는 이날 한 대표에게 ▲5·18정신 헌법전문 수록 공동 협력 ▲AI 실증밸리 2단계 조성 ▲국산 AI 반도체 도시 규모 실·검증 지원센터 구축 ▲미래자동차 핵심 부품 개발 지원 공동 활용 플랫폼 구축 등 지역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강기정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국회와 정당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광주는 인공지능(AI) 산업과 문화 역량이 뛰어난 만큼 광주가 빛날 수 있도록 함께 나서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광주시와 정책 협약을 맺으면 좋을 것 같다”며 “광주가 좋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했다./박선강 기자
박선강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daily.com/1723548093637648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3일 04:4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