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0일(금요일)
홈 >> 기획 > 교육

동강대, 상반기 국제교류프로그램 보고회
어학연수 등 참여학생 사례 공유

  • 입력날짜 : 2017. 10.09. 18:38
동강대 국제교류원은 최근 교내 이공관에서 “2017학년도 상반기 국제교류사업 참가 귀국·결과보고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상반기 진행된 동강대 해외 프로그램 추진 경과를 보고하고 참여 학생들이 직접 사례를 공유해 향후 인턴십 및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선·후배와 친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강대는 올 상반기 캐나다 하계 어학연수, 대만 교환학생과 썸머 캠프, 글로벌현장학습 등 4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부 주최의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은 전국 137개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세계 각국에서 어학연수(8주)와 현장실습(8주)의 기회를 전액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동강대는 이도희양을 비롯해 보건행정학부 고애영(3년)·정은미(2년)양 등 3명이 참여했다.

중국 상해에서 ‘글로벌 현장학습’을 경험한 정은미양은 “병원 실습 기간 실수를 너무 많이 해 초반에는 내 자신에 실망을 많이 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익숙해지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윤식 국제교류원장은 “학생들이 해외에서 견문을 넓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특히 참여자들의 만족도도 높았다”며 “글로벌 현장학습의 경우 교내 외국어 교육을 통한 성과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은성 기자 pes@kjdaily.com


박은성 기자 pes@kjdaily.com         박은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