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2일(수요일)
홈 >> 사설/칼럼 > 기고/칼럼

야간 오토바이 주행 대형 주차차량 주의

  • 입력날짜 : 2017. 11.14. 18:35
오토바이는 조작하기 쉽고 교통소통이 원활하지 못할 때 빨리 진행할 수 있는 이점을 이용하여 특히 배달수단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피자, 치킨, 중화요리 등 각종 음식, 차 배달을 비롯하여 택배, 퀵서비스 등 배달과 관련된 오토바이 운행하는 모습을 자주 접할 수 있다.

그러나 신속함을 이유로 법규 위반하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고 도로상 주·정차 차량 등 교통 흐름으로 인해 사고 위험에 많이 노출돼 있다.

그 중 특히 도로상 대형화물차량 등의 주정차로 인해 위험한 장면을 연출하는 경우가 많아 이미 사고도 많이 발생했고 또한 사고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지난번 위험한 장면을 목격했다. 2차선 좁은 도로 어느 한 곳 황혼이 질 무렵 위험한 시간에 오토바이 운전자가 주차된 화물차량을 늦게 발견하고 급브레이크를 밟아 넘어진 것이다.

오토바이 뒤에 짐을 많이 적재한 상태로 하마터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 했으나 다행히 운전자 타박상만 입고 큰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반드시 규정된 안전모를 착용하고 전방을 잘 주시하며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인도상 질주 등 중요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고 대형사고를 예방하고 인명보호를 하여 편리함을 최대한 이용하며 안정적인 주행을 하기를 당부한다./진병진·여수경찰서 화양파출소


진병진·여수경찰서 화양파출소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