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26일(토요일)
홈 >> 뉴스데스크 > 경제

은행권, 설 연휴기간 탄력·이동 점포 운영
●설 연휴 유익한 금융정보
우리銀·전체 저축銀 15-18일 금융거래 중단
예적금·대출만기 연휴 종료 이후로 자동 연기

  • 입력날짜 : 2018. 02.13. 19:37
설 연휴 중 우리은행과 전체 저축은행의 전산시스템 교체 작업이 진행되므로 거래 고객은 미리 금융거래를 마치는 것이 좋다.

예금이나 대출 등 만기가 연휴 중에 도래하면 연휴 후 첫 영업일인 19일로 자동연기된다. 14일에 처리하는 것이 유리하다면 금융회사와 미리 상의해야 한다.

연휴 중 장거리 운전을 한다면 자동차 보험 관련 특약 상품을 살펴볼 만하다.

금융감독원은 13일 이런 내용 등을 담아 ‘설 연휴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안내했다.

연휴 기간 중 전산시스템 교체로 우리은행과 전체 저축은행의 인터넷(모바일) 뱅킹 및 자동화기기(CD/ATM) 이용이 불가하다. 해당 기간은 15일 0시부터 18일 24시까지다.

연휴 중 현금 인출이나 송금, 예약한 환전금액 수령 등 업무는 미리 처리하는 것이 좋다.

예·적금 만기일이 연휴 중에 도래하는 경우 만기는 연휴기간 종료 직후 첫 영업일인 19일로 자동 연기된다. 연기된 기간에는 약정금리가 정상 적용된다.

연휴 시작 직전일인 14일에 해지해도 중도해지로 인한 이자손실 등 불이익이 없다.

대출이자 및 카드 결제대금 납입일이나 대출만기일이 연휴 중에 오면 19일로 역시 자동 연기된다.

은행들은 연휴기간에 입·출금, 송금 및 환전 등을 할 수 있도록 주요 역사와 공항,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에 탄력점포 45개를 운영할 예정이다.

일부 은행은 입·출금, 신권 교환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차역, 고속도로 휴게소에 이동점포 10개를 연다

연휴 중 타인과 차량을 교대로 운전할 때 유용한 보험 상품도 알아둘 만하다.

친척 등 다른 사람이 내 차를 운전하던 중 발생하는 사고를 내 자동차보험으로 보장받으려면 ‘단기(임시) 운전자 확대 특약’을 들면 된다.

내가 친척 등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던 중 발생하는 사고를 내 자동차보험으로 보장받는 상품은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 특약’이다.

렌터카를 이용할 때에는 내 자동차 보험의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렌터카 업체가 제공하는 차량손해 면책 서비스보다 크게 저렴하다.

출발 전에 인터넷뱅킹·모바일앱을 통해 미리 환전을 신청할 경우 통화종류에 따라 최대 90%까지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까운 은행영업점이나 공항 내 영업점 등 본인이 원하는 곳을 지정해 직접 외화를 수령하는 방식이다.

단 이용 가능한 영업점이나 이용시간, 환전조건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출발 전에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면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상해, 휴대품 도난 등 사고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연합뉴스


연합뉴스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