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8일(월요일)
홈 >> 특집 > 교육

전남교육연구정보원, 교실혁신 우수수업 동영상 보급
모두 10편 에듀넷 등 통해 서비스…지속적 확대 개발 추진

  • 입력날짜 : 2019. 02.11. 19:14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이 교실수업 혁신을 위해 10편의 우수수업 동영상을 개발해 에듀넷·티-클리어, 업무포털 및 연구원 홈페이지, 전남교수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전남교육연구정보원 제공
전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석주)은 교실수업 혁신을 위해 목포석현초등학교 박미미 선생님 등 초등 6편, 무안청계중학교 황지혜 선생님 등 중등 4편, 총 10편의 우수수업 동영상을 보급했다.

우수수업동영상 개발은 교실수업 혁신 사례 발굴, 우수수업 실천 의지 확산 및 연구하는 학교문화 조성과 자기주도적인 수업 전문성 신장을 통한 신뢰받는 공교육 구현에 목적을 두고 있다.

정보원은 우수수업동영상 개발·보급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연구·실천하는 우수교사를 발굴, 지속적인 수업연구가 이뤄지도록 했으며, 수업자별로 컨설팅·검토위원을 위촉해 탄탄한 수업 구성과 철저한 수업 분석을 실시했다.

완성된 우수수업동영상은 에듀넷·티-클리어, 업무포털 및 연구원 홈페이지, 전남교수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수업자로 참여한 도암초 김지영 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을 통해 같이 배우고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고, 고흥백양중 안수정 교사는 “수업자로의 참여는 내 인생의 또 하나의 터닝포인트가 됐고 동료들에게도 꼭 도전해보라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교실혁신에 필요한 다양한 학생참여중심 우수수업 영상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발·제작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종민 기자


김종민 기자         김종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