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8일(토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광주시, 인공지능 창업캠프 기업 모집
27일까지 AI 분야 예비창업팀·기업 35여곳 대상

  • 입력날짜 : 2020. 10.20. 19:23
광주시는 인공지능 분야 창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광주 인공지능 창업캠프’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입주 후 1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인공지능 분야 예비창업팀 또는 본사 이전, 지사 및 분사 등 광주에 설립 가능 창업기업이다.

선정 규모는 총 35개사 내외로 최대 3년간 입주가 가능하며, 사무공간 등 독립형 입주실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수행하는 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접수기한은 27일까지로 관련 내용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홈페이지(http://www.aica-gj.kr/sub.php?PID=0401&action=Read&idx=6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2-610-395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창업캠프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수행하는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집적단지 조성 전 인공지능 분야 예비창업자 양성 및 창업기업의 집적화를 위해 마련됐다.

동구 금남로에 위치한 창업캠프는 지상 6층의 공유 오피스형 건물로 보안시설을 갖춘 독립형 입주공간 이외에 교육실, 세미나실, 회의실, 헬스장, 수면실 등 창업자에 맞는 특화된 최적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창업캠프 운영을 통해 향후 3년 안에 창업과 관련된 정책들과 정보가 한데 모이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인공지능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손경종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창업캠프 운영 등 인공지능 기업의 집적화를 통해 창업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며 “인공지능 광주 시대에 걸맞게 창업지원시설을 확대해 창업에 문턱을 낮춰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성장 촉진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