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9일(금요일)
홈 >> 뉴스데스크 > 문화

‘어떤 인문학적 몽상’ 하정웅미술관 내일 이향준 교수 인문학강좌

  • 입력날짜 : 2018. 06.12. 18:59
광주시립미술관은 하정웅미술관 인문학강좌로 이향준 호남학연구원 HK연구교수<사진>의 ‘어떤 인문학적 몽상(夢想)’ 강의를 오는 14일 오후 3시 개최한다.

인문학자인 이향준 교수는 현재 호남학연구원 HK연구교수이며 전남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철학전공으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철학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철학을 통해 현대인의 삶과 사유를 전환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4일 진행될 강좌에서는 ‘어떤 인문학적 몽상’을 주제로 인문학자의 관점에서 우리 사회에서 인문학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인문학적 소양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의 총아인 인공지능을 인문학 연구에 접목하는 구상과 한국 인문학의 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하정웅미술관 관계자는 “철학·역사학을 아우르는 인문학자 이향준 교수가 말하는 현실에 대한 냉철한 분석이 우리사회의 세대·지역·계층간 팽배한 대립 구조 해소에 실마리를 제공해 기로에 놓인 시민들의 삶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수강료 무료.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www.artmuse.gwangju.go.kr) 참조.(문의 062-613-5390)/정겨울 기자 jwinter@kjdaily.com


정겨울 기자 jwinter@kjdaily.com         정겨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