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2일(토요일)
홈 >> 뉴스데스크 > 문화

‘ACC 주니어 서포터즈’ 참가 청소년 모집
자원봉사활동·직업체험 프로그램

  • 입력날짜 : 2018. 07.10. 19:12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ACC 주니어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ACC는 2016년부터 소년 대상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ACC 주니어 서포터즈’를 여름마다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ACC에 방문하면 실제 만날 수 있는 ACC해설사, 고객안내, 전시해설 도슨트, 어린이체험관 교육강사, 창작실험실 문화교육가, ACC기자단 등 총 7종의 직업군에 대한 자원봉사 활동과 실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복합문화예술기관인 ACC)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길 원하는 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청소년들에게 열려있다.

한달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별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17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되면 ACC 일반 자원봉사자에 준하는 혜택은 물론 다양한 직업 활동을 할 수가 있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4주 동안 활동하게 된다. 1주차에는 ACC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2주차에는 각 분야별 멘토링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마지막 3-4주차에는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특별히 전문가의 ‘진로 교육’을 마련해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ACC홈페이지(www.acc.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newra@korea.kr) 또는 방문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 기한은 오는 15일 오후 6시.

/정겨울 기자 jwinter@kjdaily.com


정겨울 기자 jwinter@kjdaily.com         정겨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