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1일(토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화순군 ‘귀농·귀촌 길라잡이’ 배부

  • 입력날짜 : 2019. 04.10. 19:04
화순군이 귀농·귀촌 정책을 알기 쉽게 정리한 ‘귀농 귀촌 길라잡이’(사진)를 제작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배부했다.

10일 화순군에 따르면 군은 ‘귀농 귀촌 길라잡이’를 귀농·귀촌, 농업, 주거, 출산·양육, 일자리로 분야를 나눠 구성하고 올해 추진하는 123개 사업의 지원 내용 등을 상세하게 실었다.

귀농·귀촌 분야에는 귀농 농업창업 자금지원, 새내기 영농 체험농장 교육, 주택 수리비 지원, 도시민 연착륙 적응지원, 자녀와 함께 하는 귀농 가족 안심정착 지원 사업 등 안정적인 귀농정착을 위한 22개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사업 등 농업 분야의 28개 사업, 농촌 주택개량 사업 등 주거 분야의 5개 사업, 중·고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지원 등 교육 분야의 5개 사업을 수록했다.

출산·양육 분야는 신혼부부 건강검진 지원 등 40개 사업, 일자리 분야는 청년 근속 장려금 지원 사업 등 16개 사업, 세금 분야의 2개 사업, 산촌 분야 등이 망라됐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화순군의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쉽게 알리기 위해 길라잡이를 제작했다”며 “화순군의 지원 정책을 꼼꼼히 살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지원 사업을 놓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