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일(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보성군, 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에듀택시 도입
농어촌 학생통학 지원…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 입력날짜 : 2020. 02.20. 19:02
보성군이 올해 고교 신입생 교복비를 지원하고 ‘에듀택시’를 도입하는 등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성군은 20일 “지난해 중학교 신입생 무상 교복 지원에 이어, 올해 고등학교 신입생 무상 교복 지원 사업과 에듀택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무상 교복 지원은 지난해 예산 3천200만원(도교육청 50%, 군 50%)을 들여 중학교 신입생(105명)부터 지원을 시작했다. 올해에는 고등학교 신입생까지 확대 시행한다. 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 554명(중학교 251명, 고등학교 303명)이 교복을 지원받는다.

학생 1인당 지원 금액은 30만원이며 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해 안내받아 신청하면 된다.

3월부터는 농어촌학생 통학 지원을 위해 미력초·노동초 등 6개 학교에서 에듀택시 사업이 시작된다.

에듀택시는 교통 취약지역에 사는 초·중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됐다. 통학시간이 1시간 이상 걸리고 통학거리가 2㎞가 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6개교(21명)에 지원된다.

보성군 관계자는 “에듀택시를 도입함으로써 원거리 통학 학생의 불편을 해소하고 학교생활 집중도 및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목표로 차별 없는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보성=임병언 기자


보성=임병언 기자         보성=임병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