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0일(금요일)
홈 >> 뉴스데스크 > 문화

“문화예술 펀딩 1:1 매칭 도전하세요”
광주문화재단 ‘만세만세 만만계’ 예술인·단체 모집

  • 입력날짜 : 2020. 03.25. 18:54
광주문화재단이 매년 추진하는 문화메세나 운동인 ‘만세만세 만만계’가 올해도 진행된다.

광주문화재단은 재단과 예술인·단체가 일정기간 동안 함께 온·오프라인 모금활동을 진행해 재원을 조성하고, 모인 금액만큼 재단이 추가로 매칭 지원하는 ‘만세만세 만(萬)만(滿)계’에 참여할 예술인·단체를 모집한다.

만만계 프로그램은 ▲보둠어 드림(문화예술 소외계층 보둠 프로그램) ▲문화가 든, 문화 가든(순수예술 창작분야) ▲나는 하나의 작은 씨앗에서 시작되었다(신진 예술가 지원 분야) 등 세 분야로 진행되며 공연예술, 시각예술, 문학, 다원예술 또는 신규 예술장르 등 모든 장르에 걸쳐 참여 가능하다.

만만계는 모금액에 1:1로 만만한 이자가 매칭 지원된다는 점에서 다른 메세나 프로젝트와 차별화된다. 온라인 모금은 프로젝트 사연에 초점을 맞춰 네이버 해피빈, 다음 카카오 같이 가치를 통해 모금이 이뤄질 예정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술인·단체는 목표 모금액 달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곗날(100만원 이상 모금이 달성되거나 모금기간이 종료)’이 되면 모금액 1만원당 1만원을 더해주는 ‘만만(萬萬)한 이자’를 매칭해 최종 지원 받는다. 모금액 매칭은 프로젝트당 최소 100만원, 최대 1천500만원까지이고 사업비 8천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단체)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다음달 10일까지 이메일(gjcf_give@gjcf.or.kr)로 접수하면 된다./정겨울 기자


정겨울 기자         정겨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