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0일(금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하세요”
담양보건소, 70명 선착순 모집

  • 입력날짜 : 2020. 03.25. 19:22
담양군은 25일 “올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건강 위험요인이 있는 만 19세 이상 60세 미만 군민을 대상으로 건강 코디네이터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검진 결과,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중 건강 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한 군민으로 관련 질환자나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7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사업 참여 희망자는 담양보건소 건강증진계(061-380-2768·3964)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사전 평가를 통해 최종 각 건강 위험요인에 따른 대상자를 선정한다.

서비스는 24주 동안 진행되며 사업 중 3번(최초·중간·최종)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코디네이터로 구성된 사업 전담팀과 함께 개인별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월 1회 영역별 집중 관리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앱 연동 스마트기기(활동량계)를 무상 지급하고 월별 진행되는 건강 미션에 참여하거나 앱을 통한 다양한 활동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상위 순위에 오르면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유성임 담양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문가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아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 및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양=정승균 기자


담양=정승균 기자         담양=정승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