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일(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보성군, 아동·청소년 면 마스크 추가 보급

  • 입력날짜 : 2020. 03.30. 23:19
보성군이 최근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필터교체형 마스크를 무료 배부한데 이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를 비롯한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면 마스크를 추가로 보급한다. <보성군 제공>
보성군은 지난 23일 전 군민 필터교체형 마스크 무료 배부에 이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를 비롯한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면 마스크를 추가 보급한다.

군은 학교 방역 가이드라인에 따라 개학 후 면 마스크를 쓰고 수업을 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면 마스크 1매와 교체용 필터 10매를 추가 지급키로 했다.

또한 개학과 함께 마스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착한 마스크 캠페인’을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착한 마스크 캠페인’은 감염 위험이 높지 않은 곳에서는 면 마스크를 착용해 보건용 마스크는 꼭 필요한 건강 취약계층에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마스크 양보 운동이다. 마스크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할 예정이며 개학 날 모든 학생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학생들이 최소한의 안전을 보장받으며 학습권을 실현할 수 있도록 추가로 면 마스크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보성=임병언 기자


보성=임병언 기자         보성=임병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