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7일(수요일)
홈 >> 특집 > 교육

동강대 창업교육센터, 6년째 창업동아리 지원
뷰티미용 호텔관광과·응급구조 방사선과 등 특허출원 활발

  • 입력날짜 : 2021. 01.11. 19:35
동강대학교가 예비 창업가들의 성장 잠재력을 키워주며 양질의 성과를 내고 있다.

11일 동강대에 따르면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6년 째 학과별 창업동아리를 육성 중이다.

2020년에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과 연계해 응급구조과(휴-MBT)와 방사선과(Scotty)를 비롯해 호텔관광과(SIT, 넌취난창), 건축전공(건축지음), 드론과(홀로그램드론), 기계자동화과(ARSL) 등 7개 창업동아리 활동을 지원했다.

사업계획 수립 프로젝트 수행에서부터 아이템 선정 개발비를 지원하고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실전 창업캠프 등을 진행했다.

그동안 창업교육센터는 창업동아리를 육성하며 외부기관의 우수 평가와 전국 창업경진대회 수상, 특허출원 등의 굵직한 결실을 맺었다.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주관한 ‘매경대학창업지수’ 평가에서 전국 전문대학 170여 곳 가운데 2년 연속 ‘톱 10’을 기록했다.

또 뷰티미용과(작두콩 추출물을 함유한 샴푸와 그 제조방법)와 호텔관광과(수박 포장용 박스)는 특허출원 아이템이 특허등록을 받는 성과를 냈다. 응급구조과와 방사선과는 3건의 아이템을 특허출원 진행 중이다.

박경우 창업교육센터장은 “매년 학생들의 실력이 성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앞으로도 미래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동아리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