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9일(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스포츠

제22대 광주시 산악연맹 회장에 피길연씨
“개방·교류…함께하는 연맹 혼신”

  • 입력날짜 : 2021. 01.17. 19:38
제22대 광주시산악연맹 회장에 피길연<사진> 전 광주시체육회 사무처장이 당선됐다.

피 당선인은 지난 16일 광주산악연맹 사무실에서 열린 제22대 광주시산악연맹 회장 선거에서 당선됐으며 임기는 2021년 정기총회일부터 2025년 정기총회 전일까지 4년이다.

피 당선인은 재정자립도 향상 및 사무국 지원, 조직과 기능의 정상화를 위한 각종 위원회 활성화 및 5개구 산악연맹 결성,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 및 지도자 육성, 시민 등산교실 활성화 및 동호인대회 개최, 전문산악인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을 약속했다.

또 온라인 소통의 장을 개설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신년하례식과 송년회 정례화를 통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피 당선인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광주 선배 산악인의 광주정신을 기르고 광주다운 광주산악연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시생활체육회와 광주시체육회 사무처장을 역임하면서 체육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췄다”면서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선배 후배님들과 광주산악연맹을 소통·개방·교류를 통한, 함께하는 연맹, 신뢰받는 연맹, 역동적인 연맹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시생활체육회 사무처장과 광주시체육회 사무처장을 역임한 피 당선인은 현재 ㈜신한수산생산자 단체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박희중 기자


박희중 기자         박희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