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이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배당금) 공유, 귀농 귀어 귀촌, 농수산물 유통, 결혼 임신 출산, 일자리, 교육, 다문화 가족, 노후생활, 교통지원 등 다양한 인구정책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른 청년·도시민 유치를 위한 2021 신안군 귀촌지원 안내 책자를 제작·홍보에 나선다.
올해 신안군이 추진하는 귀촌(인구정책) 관련 98개 시책사업을 10개 분야로 나눠 한 눈에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군민은 물론 귀농어 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 등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을 쉽게 찾아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는 신재생에너지 해당지역 주민 참여 지분 권리 사항을, 귀농 귀촌 분야는 귀농인정착장려금 지원 등 24개 사업, 귀어 귀촌 분야는 청년어선 임대사업 등 12개 사업, 농수산물 유통 분야는 농수특산물직거래 택배비 지원, 결혼 임신 출산 분야에는 출산장려금 지원 등 27개 사업, 일자리 분야는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 등 6개 사업을 수록했다.
교육 분야에는 신안군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등 7개 사업, 다문화가족 분야는 결혼이민자 국적취득비·축하금 지원 등 4개 사업,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분야는 섬마을 인생학교 운영, 노인보행보조차 지원 등 9개 사업, 교통지원 분야에는 권역별 야간운항, 버스공영제 운행 등 7개 사업을 담고 있다./신안=양훈 기자
신안=양훈 기자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